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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일상 속 끄적끄적

애플 빅서게이트에 대한 국내 네티즌의 격분에 대한 개인 의견

이거 이거

지난주 내내 애플코리아의 한 소비자에 대한 대응 때문에
온라인이 난리가 났었죠.

빅서게이트, 사람 바보 취급하는 애플 코리아 : 클리앙 (clien.net)

 

빅서게이트, 사람 바보 취급하는 애플 코리아 : 클리앙

+ 현재 이 문제에 대한 국민 청원을 요청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Tm0Dh * * * 제가 지난 저녁에 겪은 황당 사건을 공유드립니다. 좀 길지만 꼭 한번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너무

www.clien.net

애플코리아를 들어가려면 토익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느니
나는 구형 제품을 쓰는 죄인이라느니
비꼬는 댓글과 글들이 넘쳐 났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아래 사건들을 기억해 봐야 합니다.

푸드코트 화상 사고 - 나무위키 (namu.wiki)

 

푸드코트 화상 사고 - 나무위키

하지만 사건의 당사자인 이모 씨가 28일에 스스로 경찰에 출두하여, 피해자는 오히려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처음에는 이 씨가 손에 화상을 입었기 때문에 부모에게 사과를 받아 내야겠다고 생각

namu.wiki

채선당 임산부 사건 - 나무위키 (namu.wiki)

 

채선당 임산부 사건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240번 버스 사건 - 나무위키 (namu.wiki)

 

240번 버스 사건 - 나무위키

이 사건이 터진 후 최초 발원지로 알려진 해당 카페 쌍화차 코코아(일명 쌍코)는 비공개로 전환되었다. 2017년 9월 14일, 해당 버스 기사는 버스회사 측에 "정신적인 고통이 크다"며 휴직계를 냈지

namu.wiki

애플코리아 사건도 아직 가로수길의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았고
한쪽 입장만 인터넷에 나온 상황에서
계속 논란을 가중하는 건 위험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거기다 본 사건은 이상한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6년 된 노트북이 새로 배포한 OS 때문에 고장 났으니 무료로 고쳐줘야 한다.
- 수많은 제품 관련 게이트들이 마찬가지지만 저런 이유로 보상이 되려면
본사에서 인정하거나 법정에서 판결이 나야 합니다.
그런데 현 상황에서 무료 수리를 안 해준다고 매장에서 난리를 치면
과연 어디까지 인정을 해 줘야 할까요?

2. 영어 할 줄 아세요?
- 실제로 매장에 외국인 매니저만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담원 자신도 영어가 부족했을 수 있고요.
때문에 손님에게 영어 가능 여부를 물어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는지 현재로는 알 길이 없습니다.

3. 구형 기기를 이용한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
- 과연 뒤에 ^^을 붙일 만큼 비꼬듯 이야기를 했을까요?
글쓴이의 주장대로라면 직원이 처음부터 상당히 비꼬듯 대응한 것으로 보이는데
가로수길 매장 가 보신 분은 그게 사실일지 의문이 드실 겁니다.
그리고 '앱을 깐 100명 중 10명은 동일한 증상이 있다'라는 부분도
현재 빅서를 설치한 맥의 10%가 기기를 고장내고 있다는 어떠한 자료도 없이
글쓴이가 주장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설사 10%가 에러가 났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해도
앱 제작자에게 가서 물어내라고 할까요? 정말?
Windows ME 때문에 PC가 느려지고 뻗었다고
MS에 보상 요구했던 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빅서 OS에 문제가 없는 것도 아니고
애플코리아가 100% 잘했다는 것도 아닙니다.

단, 아직도 한쪽 의견만 듣고 업체가 무조건 잘 못 했다는 식으로
인터넷을 통해 마녀사냥을 하고
이를 언론까지 나서서 이슈화하는 것에 대해
과연 옳은 일인가 한 번 더 생각해 보자는 뜻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위 글쓴이가 올려놓은 국민 청원도 링크로 올려놓겠습니다.
어찌됐건 구 제품이 OS 때문에 고장이 났다면
수리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주장은 맞다고 생각하니까요.

아울러 이번 기회에 애플코리아에서도
다른 나라와 비교되는 국내 AS 정책에 대해서
깊게 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한국의 애플 사용자들은 결코 차별에 관대하지 않습니다.

애플의 새 운영체제(OS) 업데이트로 인해 손상이 된 구형 기기 사용자들에 대해, 제조사가 기기를 원상복구하거나 무상 수리 할 것을 명령해 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president.go.kr)

 

애플의 새 운영체제(OS) 업데이트로 인해 손상이 된 구형 기기 사용자들에 대해, 제조사가 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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